자기계발

미라클모닝의 세 번째 기적 [시각화] -초보자를 위한 팁 3가지

매력덩이궁금이 2024. 7. 8. 00:26
보통 사람들은 가능한 것만 믿는다.
비범한 사람들은 가능한 것, 그럴듯한 것이 아니라 불가능한 것을 시각화함으로써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어내기 시작한다.
- 셰리 카터-스콧

출처 : 픽사베이, 책에서 들판과 나무, 여자와 풍선 등 다양하게 상상에서 나오는 모습

 

상상하고 머릿속으로 내가 원하는 것을 그려내라.

시각화에 대한 부분은 예전에 <시크릿: 론다 번 저자>이라는 책을 통해서 접한 적이 있었습니다.

베스트셀러였고, 그때 당시 엄청 유명한 책으로 미디어매체 등에 나오기도 하면서 저 또한 그 책을 읽었었어요.

 

 

그때 당시는 대학생때였고, 유명하다는 인식만 있었지 그것을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잘 몰랐던 거 같아요.

'아~ 그런것이 있구나. 이렇게 하면 정말로 되는 게 맞나? 내가 원하는 것에 대한 사진을 붙여 놓으라고? 그래서 어떻게 하는 거지, 이렇게만 해놓고 계속 보기만 하면 되는 건가?' 하며 읽고 실천한다기보다는 의구심을 더 많이 품었습니다.

 

그냥 베스트셀러였기 때문에 사람들이 유명하다고 하니깐 나도 한번 읽어봐야 겠다는 느낌이었어요.

이 책을 읽고 나서도 사실 제가 그 책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했던거 같아요.

 

 

하지만 미라클모닝을 읽고 시각화라는 방식에 대해서 행동으로 옮기는 법을 배웠어요.

허황된 꿈을 그저 머릿속에 그리는 것이 아니라
나의 모습들을 구체적으로 시각화 하는 방식들을 배웠습니다.

 

미라클의 기적의 6단계중에서 저 개인적으로는 시각화가 가장 어려워요.

아직도 시각화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실천하면서 배우는 중이고, 10년 뒤, 20년 뒤 멀리까지 상상하는 건 저한테는 아직 어렵고 맞지 않더라고요. 

물론 내가 원하는 노후나, 부나 삶이나 그런것들을 상상하면서 시각화하게 되면,

'나는 그렇게 살꺼야, 너무 행복할 거 같아'라고 단순히 웃음만 지을 뿐,

그저 미래의 내 모습을 상상하는 것 만으로는 내 삶의 전반적인 변화를 가져다주지는 못하더라고요.

 

초보자를 위한 시각화 팁 3가지

 

1. 매일 아침마다 시각화를 할때, 오늘의 모습만 시각화하라

 

멀리까지 시각화를 하고 그리는 것은 숙련된 사람들만 가능한 거 같아요. 

저는 아직도 오늘 하루의 모습만 시각화를 하거든요.

어차피 매일매일 미라클모닝을 하고 있고 매일 시각화로 내 모습을 그리다보니 오늘에 집중하는 편이에요.

가장 큰 목표가 있다면 그것을 우선적으로 시각화하고, 그다음에 그 목표를 향해서 나아갈 오늘의 모습을 시각화하면 '너무 이상적인데, 추상적인데'하는 부분이 줄어들더라고요.

 

2. 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시각화하라.

 

오늘의 하루의 모습을 시각화하기로 했다면, 구체적으로 시각화를 하는 게 좋아요.

'나는 오늘 회사에서 인정받는 나의 모습을 시각화해야지'라고 생각하면 그냥 상상하는 것으로 그런 모습을 그렸다로 끝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오늘 내가 집으로 나서서 회사에서 어떤 모습을 할 건지, 집에 와서 아이들에게 어떠한 엄마의 모습을 하고 있을지,

아내로서의 모습, 딸과 며느리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상상합니다.

출처 : 픽사베이, 노트북으로 일하는 여성

 

예를 들면 오늘은 아이들과 자기 전에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모습이라던가,
출근할 때 방긋 웃으며 사람들에게 인사하는 모습,
내가 건강을 위해 계단 오르기를 하고 있는 모습 등
내가 실천할 수 있고 내 삶에 변화시킬 수 있는 모습들을 구체적으로 그려나갑니다.

 

3. 시각화가 처음에 어렵다면 사진을 이용하라.

 

그냥 아무것도 없는 백지에 시각화하는 게 어렵다면 사진을 이용하는 것도 좋아요.

저도 노후나 꿈을 생각할 때 '나는 멋진 집에서 남편과 풍요로운 삶을 즐길 거야, 아이들이 성장하는 모습도 보고, 화목한 가정이 되었으면 좋겠어"라고 하면 구체적인 모습이 상상이 되지 않더라고요.

 

출처 : 픽사베이, 노부부 함께 웃으며 와인을 마시는 모습

 

초보자 팁 하나는  제가 최대한 원하는 목표나 실천하고 있는 모습과 비슷한 사진들을 캡처해서 핸드폰에 담아놔요.

그러고 나서 그 사진을 보고 그 사진에 제 모습을 대입해서 시각화를 하는 거죠.

밝게 웃는 모습들을 시각화한다면 사진에 나오는 웃는 모습에 제 얼굴을 대입해서 웃고 있는 모습을 머릿속으로 그려나갑니다.

 

반복적으로 실천하면서 시각화가 주는 영향력을 이제야 조금 알아가는 것 같아요.

왜 사람들이 그렇게 열광했는지를 베스트셀러가 될 수밖에 없었는지 배워나가는 것 같습니다.

 

오늘 아침 미라클모닝을 하면서 했던 시각화는
첫째, 블로그 하나 완성해서 뿌듯해하며 웃고 있는 모습
둘째,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모습
셋째, 오전에 집안 청소를 하고 오후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드는 모습 
이었어요. 

 

제가 한 시각화 내용 보면 정말 소소하고 현실적이죠?

스스로 할 수 있는 선에서 구체적으로 미라클모닝 -시각화를 실천해 보세요.

 

처음 하시는 분들이 아직은 어려울 수 있지만 차근차근 실천하다 보면
자신이 원하는 삶이나 목표를  달성하도록 제 마음속에 확신을 심어줄 거라고 믿어요.